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3A 정책으로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가까워지고 있는 폭스바겐에 대해 배웠어요만, 오늘은 2022 티구안 올 스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바그룹은 티구안이 너무 팔려 롱 바디 모델까지 발매하게 되지만, 2018년에는 전륜 구동의 디젤 2.0에 5인승 모델로만 발매해, 2020년에는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을 발매합니다. 아마도 폭스바겐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고 생각합니다만, 2020년 발매의 올스페이스는 수요가 너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재고를 모두 내밀고 지금은 공식 수입조차 할 수 없어요.
그래서 수 많은 분들이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기대하고 있어요. 요새는 반도체 수급 문제 때문에, 왜냐한다면 국산차도 대기가 2~3개월은 기자 기자에요만, 이것이 부동산에 이어, 자동차에도 프리미엄이 붙는 웃음 현상이 발생하는 일도 있는 것 같어요. 하긴 ... 지금도 benz 지바겐과 스즈키 짐니, 근육 자동차 등에는 P가 붙어 있지요.
티구안 올 스페이스가 잘 되는 이유는 별로 없어요. 티구안이 많이 깨끗하게 잘 만들었는데 조금 작다는 평가가 있기 때문이라합니다. 실제로 2021 티구안이 보증기간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3천만원 후반이라는 수준으로 자기재산이 부드럽게 나왔기 때문에 스포티지와도 비교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안타깝게도 내부사이즈나 외관은 스포티지 에 비해 조금 작어요.
좀처럼, 지금에는 무자격의 넓은 차를 선호하는 분이 늘어나기 때문에, 국내 자동차도 무자격 차급보다 크게 만들고 있는 경향인데, 티구안 사이즈가 아쉬운 분은 당연히 올 스페이스로 갈 수밖에 없어요. 남달리나 지난달은 국내에도 티구안 페이스 리프트가 발매된 상황이므로 올스페이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요.
그렇다면 티구안의 롱 바디 버전인 올스페이스가 한국에 발매되는가?
아마도 90% 이상의 가능성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폭스바겐 코리아가 기자 간담회에서 티구안 올스페이스와 아틀라스 가솔린차를 2022년도 무렵에 발매할 준비를 우선 밝혔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아틀라스는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어요만, 탁월한 일이 없고, 수 많은 넓은 7인승 대형 SUV차에요. 개인적으로 폭스바겐은 몸집이 너무 넓기보다는 티구안이나 티구안 올스페이스 정도가 딱 잘 어울리는 것 같어요만, 요새는 클수록 각광을 받는 경향으로 아마 아틀라스 판매량도 잘 나오는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국내는 외국보다 트림이 한정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마 2.0 가솔린 터보 모델로만 발매되지 않을까 상상되지만, 영국에서 공개된 2.0 터보 가솔린 모델은 6천만원 정도 정도에요. 덧붙여서 2020 올스페이스의 경우 한국에 2.0 디젤 싱글 터보 모델이 4970만원에 발매된 적이 있었어요.
2022 티구안 올 스페이스 사이즈
전체 길이 4723mm/휠베이스 2791mm/트렁크 최대 용량 1920L
2020 대부분 공간 크기
전체 길이 4700mm/휠베이스 2790mm/트렁크 최대 용량 1775L
티구안에 비해 확실히 크기가 크네요. 2022년판에서는 트렁크 스페이스까지 늘었으므로, 임박하고 있는 것이 괜찮아질 것 같어요. 크기에 더해 힘도 괜찮지만, 2022년 버전에서는 다양한 편의사항이 추가되는 것으로 보에요.
실제로, 신형 올 스페이스의 힘은 종래와 크게 바뀐다고는 생각되지 않어요. 2.0리터와 4기통, 7단 변속이라는 점에는 같기 때문입니다. 8인치 수준의 디지털 계기판이 추가되거나 ADAS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장착된 것도 사실상 중요하지 않어요. 다만 올스페이스가 국내에 발매되는 것이 힘들었어요. 없어 살 수 없는 실정이니까.
기존의 디젤과 달리 가솔린판이 발매되어 정숙한 드라이빙을 괜찮은 분에게는 좀 더 어필이 될 것 같어요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기존의 티구안과 차이가 많이 일어나는 것 같은 느낌인 것에요만, 폴크스바겐에서도 지금 페이스 리프트한 티구안을 많이 팔아야 하기 때문에, 올스페이스에 대한 마케팅은 겸손한 분위기에서 읽혀집니다.
만에하나 2022 올스페이스 자기재산을 6천만원이나 7천만원 이상의 자기재산으로 확정해 버리거나 너무 낮게 책정해 버리면 티구안에 대한 수요가 올스페이스로 옮겨질 수 있기 때문이라합니다.
아마 티구안을 계약하거나 계약할 예정이라면 당연히 2022 올스페이스도 신경이 쓰이는 것 같어요만, 걱정하지 않아도 나쁘지않은 것이 올스페이스는 2022년 상반기에도 곧바로 발매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지금은 골프도 누르고 있는 상황이므로, 서둘러 발매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요만, 기다려 보면 지금의 것도 놓치기 때문에, 이왕의 마음을 먹었다면 단지 티그안에 가도 나쁘게 없는 것 같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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